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핫둘핫둘 알쓸신잡

"

보드와 패들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어!

윈드서핑 & 패들보드 클럽

'쥬티윈드서핑클럽'

"

 

​태양빛이 내리쬐는 한여름에 인기가 많은 

스포츠는 물과 관련된 스포츠죠? 

더군다나, 서울 도심에서 수상 스포츠라니 흥미로운데요! 

 

 

오늘 [우리동네 체육왕]​으로 소개할 동호회는 바로!

윈드서핑 & 패들보드 클럽 '쥬티윈드서핑클럽' 입니다! 

그 중 패들보드에 대해서 심층 취재를 다녀왔습니다. 

아침 햇살을 맞으며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했는데요, 

 

만나러 가볼까요? 

 

 

* * * * *


 

Q. 안녕하세요,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오제환 님) 안녕하세요, 저는 '쥬티윈드서핑클럽' 대표 오제환 입니다.

 

(복진현 님) 안녕하세요, 금융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는 복진현 이라고 합니다.

 

(이상욱 님) 안녕하세요, 건설회사 운영하고 있는 이상욱 이라고 합니다.

 

(박송이 님) 안녕하세요, '쥬티윈드서핑클럽' 에서 윈드서핑 & 패들보드 코치를 맡고 있는 박송이 라고 합니다.

 


 

Q. 윈드서핑 & 패들보드 클럽인 '쥬티윈드서핑클럽' 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오제환 님) '쥬티윈드서핑클럽' 은 윈드서핑 & 패들보드 & 카약 수상레포츠를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지도자 및 동호회를 활성화하는 클럽입니다.​ 

 


 

Q. '쥬티윈드서핑클럽' 에서는 어떤 활동들을 하나요? 

 

​(오제환 님) 아침에 출근하기 전 새벽에 직장인들, 사업하시는 분들, 동호회 회원분들이 나오셔서 여름철 수상레포츠를 즐기고 운동하는 클럽입니다.

​ 

(박송이 님) '쥬티윈드서핑클럽' 에서 가장 주체적으로 하는 것은 윈드서핑 이고요, 그리고 패들보드와 카약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윈드서핑 교육부터 다양한 동호회 활동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쥬티원드서핑클럽' 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복진현 님) 도심 속에서 이렇게 이색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 벗고 운동할 수 있는 최고의 클럽이라고 생각합니다. 

 

(박송이 님) 가장 큰 장점과 매력은 오래된 전통과 실력 같습니다. 오제환 대표님부터가 국가대표로 오랜 선수생활을 하셔서 실력자 선생님이 계시고 그 외에 동호회원분들이 기본적으로 20년 이상 윈드서핑을 타신 분들입니다. 검증된 클럽이라고 해야될까요? 그렇다보니 클럽의 규모도 있고 자연스럽게 동호회 분위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 클럽 같은 경우 제일 어린 친구가 11살 부터 있고요, 고령대 분들고 있어서 정말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다같이 즐기는 분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쥬티윈드서핑클럽'에 대해서 이것은 꼭 홍보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저희 클럽 같은 경우 현재 30여년 동안  클럽을 운영했는데요, 수상 레포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전사고임에도 안전사고 없이 동호회 활동을 하고 있는 클럽입니다.  

 


 

Q. 윈드서핑 & 패들보드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박송이 님) 물을 무서워 하셔서 도전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특히 한강을 지나가면서 이걸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은 많고 또는 '익사이팅 하고 특별한 사람만 하는걸꺼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거든요, 그래서 용기를 내서 접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고 도심 속의 큰 강에서 운동할 수 있는 기회가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많지 않습니다. 정말 특별한 기회니까 이 넓은 한강에서 같이 즐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윈드서핑 & 패들보드 취미 시작 전,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 


​(이상욱 님) 패들보드를 접하기 전에는 수영을 전혀 못하고 물을 무서워해서 이렇게 큰 물에서 운동을 할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학교 후배가 아침에 운동하자고 해서 왔다가 패들보드를 접하게 됐습니다. 더군다나 건축업에 종사하다보니 아침에 일찍 출근을 하는데 어차피 새벽에 일찍 일어나니까 가는 길에 들려서 운동을 하게 되고 부지런하게 됐습니다. 개인적인 목표는 1주일에 패들보드 4번 타기로 했는데 이번주가 10주째로 꾸준하게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일단 전, 후를 비교해드리면 몸매가 좋아졌고 몸에 활기가 도니까 가벼워진 느낌도 들고 좋습니다. 

 

(복진현 님) 일단 체중이 감소하고 피로도가 굉장히 높았는데 오히려 운동을 하고 활기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의 '쥬티윈드서핑클럽' 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오제환 님) 앞으로 저희 클럽 같은 경우 동호회원이 상당히 많은데 지인분들의 소개나 sns 채널을 통해 동호회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소개함으로써 많은 서울 시민들이 한강에 와서 수상 레포츠를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동네체육왕 쥬티윈드서핑클럽 윈드서핑 & 패들보드 동호회 

  

* * * * *

 

지금까지 윈드서핑 & 패들보드 클럽 '쥬티윈드서핑클럽' 였습니다.

핫둘에서도 멋진 클럽 활동을 펼쳐나갈 

'쥬티윈드서핑클럽' 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서울시민 여러분들도 건강과 재미를 위해

동호회에 가입하여 생활체육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