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우리동네 운동장소

 

전망이 아름다운 길, 중랑구 서울 장미길
 

 

 

서울의 대표적인 25개 운동길 코스, 

우리동네 꼭 하나씩 있는핫둘핫둘 서울걷길을 소개합니다.

 

 

 

중랑구민을 반기는, 중랑구 서울장미길

 

한강의 윗쪽에 흐르는 냇물, 중랑천 둔치는 꽃창포, 수크령, 억새로 한적한 느낌을 주는 곳으로,  주변으로 자연학습장, 자전거도로, 체육공원이 있어 생활체육을 즐기기 좋은 중랑구민을 위한 공간입니다. 특히 5월에는 장미공원을 시작으로 장미꽃길이 이어져 화사한 축제의 장으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서울장미길 안내지도
 

 

 

코스 소개

 

중랑천을 따라 장미정원 전체를 조망하는 장미 전망대와 중랑천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아름다운 꽃길이 펼쳐져 있습니다. 봄에는 만개하는 장미꽃을 볼 수 있고, 여름에는 시원한 물이 흐르는 중랑천을 볼 수 있으며, 가을과 겨울에는 꽃이 지고 형형색색 낙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짧게는 중화체육공원에서 동부시장에 이르는 구간으로, 길게는 태릉입구역 근처 장미공원입구에서 동부시장에 이르는 약 3.5km 구간을 따라 운동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경로 | 장미공원입구 ▷ 묵동천 장미공원  ▷ 수림대공원 ▷ 장미터널 ▷ 중화체육공원 ▷ 동부시장 

 

교통 | 태릉입구역(6,7호선), 중화역(7호선) , 먹골역(7호선), 중랑역(경의중앙선)


 

더 특별하게 즐기기

 

① 서울 장미축제(매년 5월): http://seoulrose.jungnang.go.kr/seoulRose/main/contents.do?menuNo=2400032

 


 

서울장미길을 핫둘핫둘! 

 

 

서울장미길
 

 

 

 

장미꽃길 걷기대회
 

 

 

 

사진으로 보는 중랑의 옛모습
 

 

 

 

큐피트로즈가든
 

 

 

 

걱정은 근심먹는 우체통
 

 

 

 

서울장미길

 

▲ 5월, 서울 시민 스포츠기자단에서 촬영한 중랑구 <서울 장미길> 사진입니다. 

 

지금은 어떤 모습인지, 여러분의 중랑천 코스 운동 경험을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