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서울의 아름다운 경관을 느낄 수 있는 서울 둘레길!

등산이나 트레킹을 좋아하는 서울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고, 최근 서울100K의 코스로 활용됐습니다.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157km의 둘레길 중 노원구에 있는 수락·불암산 코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서울둘레길의 제 1코스인 수락·불암산 코스는 노원구의 대표적인 산인 수락산과 불암산을 연결합니다.

 

 

덕릉고개(출처_서울둘레길홈페이지)

14.3km의 거리이고, 정상을 통과하는 것이 아닌 산을 둘러 통과하는 노선으로 대체적으로 완만합니다.

세부코스는 ‘도봉산역-서울창포원-덕릉고개-넓은마당-경수사-성관사-넓적바위-학도암-태릉-화랑대역’입니다.

 

 

서울둘레길에는 총 28곳의 스탬프 시설이 있습니다.

스탬프에는 둘레길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가 새겨있고, 28개의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서울둘레길 완주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1코스 수락·불암산의 스탬프 시설은 서울창포원 관리사무소 앞, 불암산 우회코스 갈림길, 화랑대역 4번 출구 앞 공원에 있습니다.

둘레길을 걸으면서 둘레길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도 함께 알아 볼 수 있습니다.

 

 

 

 

※ 서울둘레길 스탬프투어 안내

 

서울둘레길에는 도보 여행자를 위한 우체통 형태의 스탬프 게시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각 구간의 스탬프 게시대를 찾아 해당 기점의 스탬프를 모두 받아 오시면 서울둘레길 완주 증명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120번 다산 콜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울둘레길은 총 8개 코스가 있습니다.

둘레길 이외에 한양도성길, 근교산자락길, 생태문화길, 한강/지천길 등 다양한 코스가 있어

트레킹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자세한 안내는 서울둘레길 홈페이지(http://gil.seoul.go.kr/walk/)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노원구청, 서울둘레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