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여러분 안녕하세요! 추석까지 지나고 이제는 그야말로 가을 볕이 느껴지는 9월의 중순입니다.

그만큼 야외활동을 하기 좋아진다는 뜻이겠죠?

그래서인지 가을에는 서울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고 해요! 그 중에서도 가장 큰 행사는 바로 전국체전이 아닐까 싶은데요.

전국체전은 올해 100회를 맞이하며 오늘로 꼭 11일을 앞두고 있는 전국체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전국체전의 이모저모에 대해 알아볼까요?

 

 

 

 

 

 

*전국체전이란?

 

 

전국체전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전국 각 시도를 중심으로 화합과 우정을 목적으로 열리는 종합 경기대회입니다. 전국체

전은 대한민국 스포츠 선수들의 실력향상과 위상을 알리는 대회로 지방 체육의 활성화와 전국 시도민간의 우정과 친목, 그리고 국민의 체육증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국제 대회를 제외하고 가장 큰 행사라고 하니 얼마나 큰 행사인지 감이 잡히시나요?


*열리는 종목과 댄스스포츠

 

 

그렇다면 전국체전에서는 어떠한 종목들이 개최가 될까요? 매우 다양한 종목들이 전국체전에서 열리는데요!

검도, 골프, 국궁, 근대 5종, 농구, 당구, 댄스스포츠, 럭비, 레슬링, 롤러스케이트, 바둑, 배구, 배드민턴, 볼링, 수영,양궁, 씨름, 승마 등 정식 45종목과 시범경기인 보디빌딩, 택견 2종목을 포함, 총 47개의 종목이 열린다고 합니다. 올림픽 종목에 없는 종목들도 펼쳐지니 재미가 2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댄스스포츠'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해볼까 하는데요! 다소 생소하게 여겨질수도 있는 종목으로 인식하실 수도 있습니다.

 

 

 

 

우선 댄스스포츠라는 종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댄스스포츠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화려한 룸바, 자이브 이런 댄스가 생각나실텐데요. 댄스스포츠란 한 쌍의 남녀가 함께 춤추는 것으로 음악에 맞추어 신체활동을 함으로써 얻는 정신적 즐거움과, 그에 따른 육체적 건강, 사교 활동을 통한 예의범절을 익히는 건전한 스포츠라고 대한체육회에서 정의 내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전국체전에서 댄스스포츠는 고등부와 일반부로 나뉘어져서 진행되는데요! 라틴 3종목, 5종목과 스탠다드 3종목 그리고 스탠다드 5종목이 진행됩니다. 라틴 3종목은 자이브, 룸바, 차차차로 라틴 5종목은 여기에 파소도블레, 삼바 2종목이 더해집니다. 스탠다드 3종목은 왈츠, 탱고, 슬로 폭스트롯로 5종목은 비에니즈 왈츠, 퀵스텝이 더해집니다. 10월 5일 동대문구 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면 더 정확한 일정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전국체전 일정 소개

 

 

 

2019년 전국체전은 서울에서 개최되며, 2019년 10월 4일(금)부터 10일(목)까지 진행됩니다. 잠실 종합운동장을 비롯 69개 경기장에서 경기도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또한 전국체전이 끝난 후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도 연달아 열릴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00회 전국체육대회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sportseou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