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구일역 안양천변 체육시설이 생동감 넘치는 장소로 재탄생 했습니다!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구일역 안양천변 체육시설은 기존의 농구장의 낡은 골대를 교체하고 펜스와 안전 장비를 설치하였으며, 농구장 바닥을 우레탄으로 보수하고 컬러풀한 색상을 더하여 단순한 체육시설이 아닌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하여 생동감 넘치는 장소로 재탄생 한것입니다.

 

 

또한, 기존의 흙바닥의 족구장이 인조잔디가 깔린 풋살장으로 변화되었다. 풋살장 역시 펜스와 보호장치, 인조잔디 작업을 통해 흙먼지 날리는 족구장에서 안락하고 쾌적한 풋살장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이외 훼손된 트랙은 개·보수하여 바닥을 평탄하게 보수하고 아스콘으로 보완하여 달리기, 인라인 스케이트 등 시민들이 다양한 운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운동 장소로 변모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지난 5월 14일(화) 구로구 구일역 안양천변 에서 ‘서울시와 아디다스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스포츠시설 개선사업 완공식’을 개최했습니다. 현장을 취재 했습니다.

 

 

아디다스에서 지원하여 농구와 각종 구기종목을 진행하면서 함께 체육에 대한 열정을 뽐내고 같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디다스에서는 지역에서 좋은 체육문화를 직접 공유하고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열어주었고 체육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사회공헌으로 다양한 혜택을 통한 체육에 대한 애정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SBS 배성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모델 문가비, 가수 션, 고양 오리온스 소속의 이승현, 허일영 및 아디다스 코리아 에드워드 닉슨 대표이사, 서울시 주용태 관광체육 국장이 이번 행사를 참석해 빛내주었습니다. 아디다스 마이드림FC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들은 이승현, 허일영님에게 직접 코칭을 받으며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가수 션과 문가비도 아이들과 함께 축구, 농구 수업에 참여하며 나눔의 행사에 같이 동참해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에게는 스포츠를 통한 미래의 꿈을 전했습니다. 

나눔과 헌신으로 함께 소중한 미래의 꿈나무를 지원하는 체육시설 지원과 행사 동참으로 행복감을 더했습니다.

 

 

 


 

 

아디다스의 관심과 나눔으로 구로 안양천 체육시설이 새롭게 탈바꿈하고 

지역민들에게는 체육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더욱 좋아지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기쁨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스포츠로 세상을 변화시키다' 라는 문구처럼 우리들의 미래가 스포츠로 더욱 밝아지기를 소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