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안녕하세요

2023 핫둘기자단 김나현입니다.

 

오늘은 지난 10월 20일, 광화문 육조광장에서 진행됐던

‘2023 광화문 운동회’에 다녀온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광화문 세종대왕 이미지 

 

제가 광화문에 방문했던 당일, 하늘은 높고 말은 살이 찌는 가을답게 날씨가 정말 화창했는데요,

기분 좋은 날씨에 광장을 찾아온 사람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다행히도 광화문 광장 곳곳에 사진과 같은

표지판이 비치되어 있어 쉽게 행사장까지 찾아갈 수 있었답니다! 

 

광화문거리 이미지1 

 

먼저, ‘광화문 운동회’에서는 14시부터 18시까지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전통 놀이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널뛰기, 딱지치기, 투호, 팽이치기, 고무줄, 판 뒤집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광화문 거리 이미지2 

 

같이 오신 분들과 삼삼오오 모여 윷놀이를 즐기는 모습뿐만 아니라 운동회에서 처음 만난 사람과 함께 딱지를 치며

어떻게 하면 상대방의 딱지를 넘길 수 있는지 고민하는 모습이 특히 눈에 띄었답니다:)

 

광화문 거리 이미지3 

 

전통 놀이 체험 부스가 종료되고 18시 20분부터 20시 30분까지는 에어로빅과 힙합을 하루 동안 직접 배워볼 수 있는 강좌가 열렸습니다.

운동회 메인 프로그램의 경우, 홈페이지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200명을 모집하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에어로빅 수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에어로빅팀의 축하공연이 있었는데요, 경쾌한 음악에 맞춰

고난도의 동작을 성공시키는 모습에 선수님들의 에어로빅을 향한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광화문 거리 이미지3 

 

축하공연이 끝나자, 무대 위로 강사님께서 등장하셨고 신나는 음악과 함께 구호에 맞춰 에어로빅 동작을 알려주셨습니다.

쉬운 동작을 위주로 가르쳐 주시다 보니 에어로빅을 처음 배우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 함께 구호를 외치고 추임새를 넣으며 배우다 보니 혼자 운동할 때보다 더욱 신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광화문 운동회’에 다녀왔던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야외 시 건강에 유의하며 행복한 운동 생활 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핫둘기자단 김나현이었습니다. 

 

 

 

핫둘기자단 김나현 기자 

※ 본 게시글은 핫둘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