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안녕하세요 

핫둘기자단 이혜진입니다

 

무더운 여름. 날이 더워질수록 운동은 점점 더 하기 싫어지는데요.

 

이렇게 축축 처지고 무기력할수록

몸을 움직여서 에너지를 불어넣어 줘야 하는 것 아시나요?

핫둘기자단 이혜진 기자 여름운동 추천
 

​그래서 이번에는 건강한 여름 보내시라고 실내에서 하기 좋은 운동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덤으로 추천 운동을 할 수 있는 서울시 시설 안내와 여름철 운동 시 주의사항까지 알아보아요!

 

 

첫 번째로 추천드리고 싶은 운동은 ‘요가’입니다!

요가 요가는 신체적, 정신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요가가 너무 정적이고 운동효과가 없을 거라는 생각은 정말 크나큰 착각인데요.

온몸의 근육을 집중해서 정확한 자세로 동작을 유지하면 땀이 주룩주룩. 요가만큼 힘든 운동이 없답니다.

 

요가는 신체적, 정신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데요.

이완하는 동작으로 피로가 쌓여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명상을 통해 더운 날씨로 뜨거워진 머리의 온도를 낮춰줄 수 있어요.

 

 

​두 번째로 추천드리고 싶은 운동은 ‘배드민턴’입니다.

배드민턴 배드민턴은 무더운 여름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고강도 운동으로 체력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파트너나 팀을 필요로하는 스포츠기 때문에 여러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배드민턴은 친구 혹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주 활기찬 운동인데요.

가벼운 배드민턴 채와 셔틀콕만 있으면 시원한 실내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고강도 운동이에요.

 

셔틀콕을 치려고 여기저기 달리다 보면 어느새 땀이 흐르고 시원해질 거예요.

단, 배드민턴을 하게 되면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탈수증 방지를 위해 물이나 이온음료를 꼭 챙겨주세요!

 

 

마지막 추천드리고 싶은 운동은 ‘탁구’입니다.

탁구 탁구는 간단한 도구만으로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눈과 손의 협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작은 공을 정확하고 빠르게 쳐내야하기 때문에 더위로 인해 흐트러진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탁구는 따로 배우거나 강좌를 등록하지 않아도 배울 수 있는 운동인데요.

탁구채와 탁구공만 있으면 되는데 그마저도 다른 운동과는 달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요.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가볍고 빠른 공을 정확하게 쳐내는 게 생각보다 어려운데요.

공을 빠른 속도로 따라가서 손바닥만 한 탁구채로 치다 보면 눈과 손의 협응 능력이 향상되고

여름철 흐트러진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서울시 체육시설 안내


 

서울시에 위치한 많은 체육센터 및 시설에서

앞서 소개 드린 운동을 하실 수 있는데요.

 

서울시 체육시설 안내 확인하기! (클릭)

 

??위 링크에 접속하면 거주지와 가까운 체육시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서울시 생활체육포털〉 - 〈우리동네 생활체육〉 - 〈우리동네 체육시설〉

순서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종목별로도 조회하실 수 있는데요.

수영, 필라테스, 농구 등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체육시설도 찾아보실 수 있어요.

 

서울시 및 자치구에서 운영하는 시설은 저렴한 가격에 강좌를 등록하거나 시설을 대여하실 수 있는데요.

운동 강좌의 경우 정확한 금액은 시설마다 상이하나 4~6만 원대로 등록이 가능해요.

 

하지만, 등록 및 대여비가 각 시설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이용 전 꼭 확인해 주세요!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시설 홈페이지, 문의전화 등을 통해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철 운동 시 주의사항
 

 

자 이제 운동을 하기 전에 여름철 운동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 운동 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바로 ‘탈수증’이에요.

 

더운 여름에 운동을 하게 되면 땀 배출이 많아져서

체내 수분 부족으로 인해 두통, 어지러움,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꼭 운동을 하기 전에 당일의 컨디션을 확인하고 적절한 강도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위 사항을 잘 읽고 숙지하신 다음 운동을 하시면 더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하실 수 있어요!

 

여러분의 건강한 여름을 응원하겠습니다!
 

​덥다고 집에만 계시지 마시고 집 근처 서울시 운동 시설을 한번 이용해 보세요! 

열심히 운동하고 개운하게 샤워하면 틀림없이 상쾌하실 거예요.

 

 

지금까지 핫둘기자단 이혜진이었습니다.

모두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핫둘기자단 이혜진 기자
 

​※ 본 게시글은 핫둘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