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안녕하세요

핫둘기자단 김민규입니다.

 

건강관리,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누구나 한 번쯤 운동센터를 방문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다양한 운동을 접하다 보면 나에게 맞는 운동을 알게 되고,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도움을 주며, 삶의 활력도 얻어 갈 수 있다.

 

아직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지 못한 초심자부터,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찾는 시민, 더욱 특별한 운동에 도전해 보고 싶은 시민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영등포구의 운동시설 5곳을 소개한다.

 

​2018년, 영등포구는 도림 2동의 유수지를 복개하여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 “다목적 배드민턴 체육관”, “영등포구 스포츠 클럽”을 조성하였다. 신도림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소요되며, 마을버스를 이용하여 체육관 앞에 도착할 수 있다. 도림 2동 유수지 내 체육시설로 통칭되는 이곳에는 모든 시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넓은 운동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당시 직접 방문했을 때도 이미 많은 시민이 축구, 농구 등을 즐기거나 운동장을 따라 걸으며, 저마다 종목에 열중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다음과 같이 클라이밍 장과 운동장의 풍경을 소개한다.

 

 

클라이밍 경기장
 

 

클라이밍, 축구, 농구 탁구…. 운동 취미는 여기서?

먼저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 은 영등포구에 최초로 설립된 국제 규격 클라이밍 경기장이다. 이곳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이밍 경기장 1층 사무실에 방문하여 회원 등록을 하고 회원증을 수령해야 한다. 시설 이용료는 유료이지만, 일일 입장권이 연령에 따라 1500~4000원대로 저렴하게 구성되어 있어 부담이 적다. 

 

실외에는 ‘난이도 월’, ‘스피드 월’ 이 설치되어 보조 기구를 활용한 암벽등반을 즐길 수 있다.

 

​실내에도 암벽장이 마련되어 있어 날씨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다. 클라이밍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소수 인원 교육 및 강습도 진행하며 라커룸, 샤워실 등이 구비되어 있다.

 

​클라이밍 경기장 3층에는 영등포구가 자원하는 공공스포츠클럽인 ‘영등포구 스포츠 클럽’이 위치한다.  주로 유치원, 초등학생들을 위해 축구, 클라이밍, 탁구, 풋살, 농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주말 체육 학교 학교 밖 프로그램’ 도 진행되어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하기 적합하다. 

 

 

다목적 배드민턴 장
 

 

함께하면 더 좋은 우리, 함께하면 더 좋은 배드민턴

혼자 하는 운동보다 여럿이 함께하는 운동에 관심이 있다 하면 ‘영등포 다목적 배드민턴 체육관’을 추천한다. 

 

주말 또는 퇴근 후에 혹은 가족과 함께 배드민턴을 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영등포구의 인근 체육관으로 2층에 있는 안내 데스크에서 요금을 납부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지상 3층으로 이루어진 ‘다목적 배드민턴 체육관’의 1층에는 넓은 주차장이 조성되어 있어 체육관을 찾는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고, 스포츠용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스포츠 샵’도 위치해 있어 운동 시 필요한 물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커다란 실내에 배드민턴 코트 12곳이 준비되어 있으며, 농구장 1곳이 마련되어 있다. 운동 후 땀으로 가득한 몸을 씻을 수 있도록 샤워실과 탈의실도 설치되어 있으며, 3층에는 경기를 지켜볼 수 있는 관람석도 있다.

 

 

수영장 외부
 

 

나에게 맞는 스포츠 종목 찾기!  ‘영등포 제1, 2 스포츠 센터 (통합)

아직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지 못한 시민이라면 다양한 운동을 접해볼 수 있는 스포츠센터가 제격이다.  영등포구에서는 시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영등포 제1, 2스포츠 센터’를 운영한다. 운동 프로그램과 문화강좌까지 진행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일반 스포츠 센터에서 보기 드문 운동시설이 가득하다.  

 

‘영등포 제1, 2스포츠 센터’에서는 골프, 요가, 필라테스, 에어로빅, 스피닝, 줌바댄스, 탁구, 발레, 농구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다. 헬스장까지 마련되어 있어 러닝 머신, 매트, 소도구 들을 이용하여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다. 

 

스포츠 센터 내부에 탈의실, 샤워실, 개인 라커룸 등이 있어 매우 편리하다.  특히 수영을 좋아하는 시민은 영등포 제1, 2스포츠 센터를 주목해 볼 만하다. 수영장은 월, 수, 금, 또는 화, 목 또는 화, 목, 토 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벽부터 심야 시간대까지 다양하다.  두 곳 모두 교통이 편리하여 쉽게 찾아갈 수 있으며, 신풍역에서 도보 약 3분 정도로 위치하고 있다. 

 

 

이상 서울시 핫둘기자단 김민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핫둘기자단 김민규 기자
 

※ 본 게시글은 핫둘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