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안녕하세요

핫둘기자단 나미리입니다.

 

 아이들도 함께 핫둘핫둘! 

올림픽파크텔

 

어른들만 운동하면 뭔가 아쉬운 계절입니다. 아이들도 함께 체력을 키우고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을 해야 할 것 같은데요.

봄철 황사 및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이 꺼려지는 날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우리 아이들이 운동하기 좋은 서울의 장소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48 (방이동)에 위치하고 있는 스마트 스포츠 체험관(Smart Sports EX Zone)입니다.

 

스포츠에 스마트가 왜 붙었는지 궁금하신가요?

스마트 스포츠 체험관(Smart Sports EX Zone)은 쉽고 재미있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체험 공간이라고 합니다. 

요즘 똑똑한 아이들은 스포츠와 과학을 쉽게 연결하여 생각하기도 하는데요. 이 공간에서는 스포츠와 과학이 접목된 4차 산업기반의 복합 스포츠 가상 공간을 제공해 줍니다.  

 

스포츠 체험관(Smart Sports EX Zone) 티켓 구입

 

서울올림픽파크텔에 있는 스마트 스포츠 체험관(Smart Sports EX Zone)은 지하 1층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운영 시간은 11:00~20:00이고 월, 화요일 공휴일 휴관이므로 참고 바랍니다.

 

이 공간에서는 MR 사격, 스마트 걷기 & 달리기, MR 트램펄린, MR 컬링, MR 비트 복싱, A.I 스파링, 멀티짐, MR 스포츠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만 6세 이상 이용할 수 있고 어린이는 6,000원, 중학생은 7,000원, 고등학생은 8,000원인데 동반 입장도 있으니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좌) 스마트걷기달리기프로그램, (우)비트복싱 

 

스마트 스포츠 체험관은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데 충분하였는데요. 실내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신기한 듯 두리번거리다 곧 아이들은 분위기에 적응하여 하나씩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스마트 걷기, 달리기 프로그램에서는 화면을 보며 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루한 러닝머신 대신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VR 프로그램이라 더욱 흥미를 갖고 참여하는 것 같았습니다. 

 

 

공부 등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아이라면 비트 복싱은 어떨까요? 

비트복싱은 리듬에 맞추어 복싱하는 것인데, 꽤 몰입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순서가 오면 맞추어 주먹을 날려야 하는데 아이들의 리듬감을 키워주는 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기가 좋아서 줄을 서서 참여하였는데, 다른 아이들도 질서를 지켜 순서를 기다리는 모습을 보니 참 뿌듯했습니다. 

 

(좌) 트램펄린, (우) 컬링 

 

우리 어릴 적 경험했던 트램펄린과는 사뭇 다르지요?

음악과 매뉴얼에 맞추어 참여해야 하는 트램펄린은 전신운동에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화면의 캐릭터를 터치하면 점수를 얻을 수 있는데요.

친구와 함께 경쟁하며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서 더 즐거운 활동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네요.  

 

​평소에는 하기 힘든 컬링도 VR 컬링장에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돌을 화면에 보내어 나의 돌이 유리한 방향으로 가게 하는 게임인데요.

레드팀, 블루팀 팀을 정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화면으로 나의 플레이를 더욱 눈에 부시게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천국 스포츠 체험관(Smart Sports EX Zone)

 

가족과 함께!

친구랑 함께면 더 즐거울 것 같은 스마트 스포츠 체험관!

열심히 운동하는 만큼 더욱더 튼튼해질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실외활동이 어렵다면 실내에서도 체력을 핫둘핫둘! 키울 수 있는 좋은 장소들이 더 많아지길 바라봅니다.

 

 

핫둘기자단 나미리 기자
※ 본 게시글은 핫둘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