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이번 200261일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 내에 위치한 풋볼 팬타지움에서 특별전이 열렸습니다. 이번 특별전의 주요 내용은 2002년 월드컵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입장 티켓 가격은 정가 15,000원이지만 현재 `축구파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다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풋볼 팬타지움 입구
풋볼 팬타지움 입구

 

이번 특별전의 주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주제는 `모두가 만드는 2002 /일 월드컵으로 총 49명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각자 자신이 기억하는 2002년 월드컵을 표현하여 전시하였습니다. 이 작품들은 다양한 연령대의 아티스트들이 기억하는 2002년 월드컵의 모습을 표현하여 관람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 줍니다. 또한 각 작품 옆에는 아티스트들의 소개와 작품의 주제가 적혀있어서 작품에 대한 이해도 도와줍니다. 

 

 

전시되어 있는 아티스트작품1
전시되어 있는 아티스트작품2

 전시되어있는 아티스트들의 작품

  

두 번째 주제로는 `영원히 빛나는 별입니다. 이 주제는 2002년 한/일 월드컵 영웅인 유상철 감독님의 1주기를 맞아 추모하기 위해 기획된 것입니다. 이 주제를 담은 구역에서는 선수 시절 직접 입었던 유니폼, 축구화, 싸인 등 실제 유상철 감독님의 흔적이 담긴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물품들 뒤쪽에는 유상철 감독님을 기억할 수 있는 생전 경기 및 인터뷰 영상들이 준비되어 있어 많은 관람객들에게 그 당시를 회상케 하여 감동을 줍니다. 영상 옆쪽에 준비된 포스트잇에는 유상철 감독님께 하고 싶은 말을 적어서 벽에 붙일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으니 한 번쯤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전시되어 있는 아티스트작품3
전시되어 있는 아티스트작품4

 유상철 감독님의 생전 물품

다른 관람객들이 적어놓은 포스트잇

 

이외에도 2002년 월드컵 응원가를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방 부스와 2002년 월드컵 선수들이 촬영해 놓은 3D 영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을 포함한 체험들은 2002년 월드컵을 다시 한번 다양한 방법으로 느끼고 기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특별전이 끝나고 나와서는 다양한 대한민국 축구의 굿즈를 감상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특별전은 2022831일까지 진행되니 그 시절의 감동을 직접 체험하신 분들도, 책이나 유튜브 등을 통해서만 간접적으로 접한 분들도 방문하여 월드컵의 감동과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선수들의 3D 영상 

 선수들의 3D 영상

 

제4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박형진 Park HyeongJin
E.ice9488@naver.com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생생하고 유익한 이야기 전해드리겠습니다!
 

※ 본 게시글은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