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본 기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이 취재한 기사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7팀 김경태입니다.

 

단풍놀이를 다녀온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추운 겨울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11월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었지만 코로나19 확진자는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에게 힐링을 할 수 있는 초안산 근린공원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초안산 근린공원은 서울시 도봉구 창동과 노원구 월계동에 걸쳐 조성된 근린공원으로 아파트 밀집지역인 초안산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주로 인근 주민들의 조깅과 산책, 배드민턴 등 생활체육을 즐기는 장소로 이용됩니다. 주변에는 1호선 창동역과 녹천역, 4호선 쌍문역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 다른 지역에 사는 분들도 편리하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초안산 근린공원은 창골잔디구장과 조깅 트랙, 풋살 경기장, 샤워장 등 각종 생활체육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생물서식 공간인 생태연못과 수생식물식재, 관찰 데크, 잔디피크닉 광장도 조성되어 있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아카시아나무와 잣나무, 느티나무, 산벚나무, 층층나무, 때죽나무, 연산홍등 다양한 나무와 식물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창골잔디구장과 조깅 트랙을 입니다. 창골잔디구장은 총면적 1만 3천㎡ 에 국제규격(102m x 64m)에 맞게 건설되었으며, 연장 356㎡, 폭 3.78m의 조깅 트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잔디구장 외곽에는 공이 밖으로 날아가는 걸 대비하기 위한 펜스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많은 시민분들이 조깅 트랙에서 걷거나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잔디구장에서는 축구 동호회 분들이 즐겁게 축구 경기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창골잔디구장의 개방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인데요. 유료 이용시간인 오전 9시부터 5시까지를 제외한 시간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체로 축구 경기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이용 전 인터넷으로 예약을 먼저 하고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는데요. 이용료는 평일 기준으로 2시간에 55,000 원이며 휴일에는 40% 할증될 수 있다고 합니다.

 

 

 

 

창골잔디구장 옆에는 여러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기구들과 다목적 구장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일반 헬스장 못지않게 매우 다양한 기구들이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특히 어르신분들께서 많이 이용하고 계셨습니다. 아마 어렵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는 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현장에는 파란 조끼를 입은 자원봉사자 분들이 계셨는데요. 시민들이 기구를 이용하면 소독기를 이용해 꼼꼼하게 기구들을 소독하여 혹시 모를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했습니다. 다목적 구장에는 농구와 족구를 즐길 수 있게 골대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기구가 있는 곳에서 조금 올라가면 넓은 배드민턴장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옆에는 풋살장도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조금 걷다 보면 게이트볼을 칠 수 있는 구장도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이 게이트볼장에서 열심히 운동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초안산 근린공원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반딧불이 유아숲체험원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반딧불이 유아숲체험원은 숲 속 쉼터와 숲 속학습장, 숲 속 도서관, 활동 놀이장 등으로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평일에는 인근 어린이집의 교육장소로 이용된다고 해요.

 

 



 

 

모래놀이터에는 아이들을 위한 밧줄 그물망과, 출렁 그물다리, 미니 암벽 오르기, 미끄럼틀 등 활발하게 뛰어놀 수 있는 기구들이 있었습니다. 모래와 기구 모두 청결한 상태인 걸 보니 관리가 잘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초안산 근린공원에는 반려견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가 있었습니다. 올해 3월 설립되어 운영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넓은 공터와 반려견을 위한 신식 놀이터로 구성되어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도 많은 견주분들이 반려견과 방문하여 즐기고 있었습니다. 반려견 놀이터를 이용하려면 동물등록을 마쳐야 하며, 13세 이상의 견주가 반드시 동행해야 합니다. 13세 미만의 견주일 경우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지금까지 초안산 근린공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방문하실 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손소독제를 수시로 사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21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7팀 김경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경태 Kim Kyungtae
E.homerun25@naver.com
제3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 본 게시글은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