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본 기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이 취재한 기사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4팀 윤태영, 김희진, 서종우, 최한비입니다.

 

우리는 바쁜 삶을 살아왔습니다. 평소 내 주변에 있던 것들, 일상에서 자주 보았던 것들이 새롭게 보이는 상황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이번 기사는 무심코 지나가던 산책길을 소개함으로써 지친 심신에 여유를 불어넣어 주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지금부터 ‘개화산 둘레길’을 함께 걸어볼까요?

 

개화산 둘레길을 소개합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위치한 ‘개화산 둘레길’은 강서 둘레길 3개의 코스 중 첫 번째 코스로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운동기구들이 있는 숲길 코스입니다.
언덕이나 위험한 곳이 없기 때문에 등산 초보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으며, 전망대가 있어 시민들의 만족감이 높은 곳입니다.
교통편은 개화역, 개화산역, 방화역이 있기 때문에 지하철을 추천드립니다.

개화산 둘레길에서 할 수 있는 운동




‘개화산 둘레길’은 3.35km의 긴 거리와 많은 언덕, 계단으로 인해 등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 올라가면 땀을 많이 흘리면서 내려오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크고 유산소 운동의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놓인 운동기구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방화근린공원에는 다양한 운동기구들이 있으며, 개화산 체력 단련장에도 운동기구들이 많기 때문에 근력 운동도 가능합니다.

개화산 둘레길의 아름다운 전망(View)


 ‘개화산 둘레길’은 곳곳에 전망대가 있고 속이 뻥 뚫리는 광경을 시민들에게 선사합니다.
 개인적으로 김포공항과 한강을 함께 볼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유명한 전망대는 높은 곳을 찾아 올라가야 하지만 이곳은 그리 높지 않아 부담 없이 전망을 살펴볼 수 있단 점이 특별합니다.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하는 요즘, 아름다운 전망을 관람하며 힐링할 수 있는 ‘개화산 둘레길’에 가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물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는 점 꼭 숙지하시기 바라며 보다 즐겁고 안전한 여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2021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4팀 윤태영, 김희진, 서종우, 최한비였습니다.

 

윤태영 Yoon Taeyoung
E.xodud9988@naver.com
제3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서종우 Seo Jongwoo
E.sjw9330@naver.com
제3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김희진 Kim Heejin
E.aca0313@naver.com
제3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최한비 Choi Hanbi
E.choionerain@ewhain.net
제3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 본 게시글은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