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안녕하세요. 2021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6팀 김채원, 전현태, 황석지, 송영재입니다. 여러분들은 무더운 여름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혹시 덥다는 이유로 집에만 있는 건 아니시죠?

오늘 저희가 이 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한강 수상 레포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여름 레포츠 ① : 웨이크보드, 수상스키




                                                            

△(상) 보드 발판/(하) 스키 발판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여름 레포츠는 바로! 웨이크보드와 수상스키입니다. 웨이크보드란 모터보트가 만들어 내는 인공파도를 이용해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는 수상스포츠입니다.

수상스키는 모터보트에 달린 밧줄에 이끌려 수면을 달린다는 점에서 웨이크보드와 비슷하지만, 웨이크보드가 기술과 묘기 중심 이라면 수상스키는 속도를 즐긴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허리, 척추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레포츠이기 때문에 근력 운동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여름 레포츠 ② : 블롭점프






                            

△(상) 구명조끼 입는 곳 / (하) 수상 오토바이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여름 레포츠는 블롭점프입니다. 블롭점프는 수면 위의 에어백에서 사람을 공중에 띄우는 수상 레포츠인데요.

 널뛰기와 비슷한 원리로, 반대쪽 높은 곳에서 사람이 뛰어내리면 에어백 위 사람이 하늘로 솟아오르는 놀이 기구입니다.

이용하기 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고 헤드기어 등의 보호구를 착용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한강에서는 수상 오토바이, 땅콩 보트, 바나나 보트 등 다양한 여름 레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레포츠 관리자와의 인터뷰!






                                                                         

△한강레저스포츠를 체험하는 곳

레포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으실 여러분들을 위해 저희가 직접 한강에 나가 레포츠 관리자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Q1: 한강에서 즐기는 레포츠의 메리트/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접근성이 좋습니다. 또 깨끗한 물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한강 물이 더러워 보이지만 레포츠가 운영되는 곳의 물은 2 급수입니다. (원효대교 위쪽으론 물이 괜찮은 편입니다.)

Q2: 추천하는 한강 레포츠 종류는 무엇인가요?

A: 추천하자면 수상 스키, 요트, 오리배 등이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더운 날씨에 오리배를 타면 배 내부가 뜨겁기 때문에 오히려 더 더울 수 있습니다.

Q3: 그러면 레포츠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언제인가요?

A: 요즘은 날이 너무 뜨겁기 때문에 30도가 넘어가고 햇볕이 강할 때는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강 주변 야경이 좋기 때문에 야간에 와서 즐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Q4: 코로나19로 인한 변화가 있으신가요?

A: 요즘 코로나 때문에 다 힘들죠. 이런 시국일수록 방역수칙도 최대한 준수하고 안전하게 운영하려고 합니다. 작년 6월까지는 마스크 벗는 사람들도 많았고 여기서 마스크를 챙겨주기도 했지만,

더 심해지다 보니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해 가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래 주말 낮에는 아무리 더워도 꽉 차는 편인데 요즘엔 거리두기 4단계까지 격상되면서 사람들이 잘 찾지 않네요.

 

 

 


 

 

 

 

시원하고 재미있는 물놀이도 좋지만,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 다들 아시죠? 물에 들어갈 때는 구명조끼 없이 들어가서는 안 됩니다. 또한, 입수 전 준비운동은 필수!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은 물론,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방역수칙을 꼭 지켜야 합니다. 위의 유의사항을 참고하셔서 우리 모두 안전하고 슬기롭게 여름을 보내기로 약속해요!

자세한 한강 레포츠 정보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시민스포츠기자단 6팀 김채원, 전현태, 황석지, 송영재였습니다!

송영재 Song Youngjae
E.rmadhrch1234@naver.com
제3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전현태 Jeon Hyuntae
E.httv08@naver.com
제3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김채원 Kim Chaewon
E.kcw010222@daum.net
제3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황석지 Hwang Seokji
E.seokji7191@naver.com
제3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 본 게시글은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