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안녕하세요!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2기 안유림입니다!

하늘은 더욱 높아지고, 단풍이 지는 요즘, 서울시의 자치구별 체육회에서 온라인 걷기 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중구 체육회에서 진행한 한양도성길 온라인 걷기대회"에 참가해보았습니다.

 

 

https://blog.naver.com/hot2hot2seoul/222120263148

 

 

먼저, 참가가 확정되고, 신청서에 명시한 주소로 방역용품 패키지가 배송되었습니다.

안전한 비대면 대회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한 용품으로, 마스크 2매, 알코올 손 세정제 2개, 줄넘기와 안내 책자와 사진에는 없지만 항균 소독 물티슈로 아주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센스 있는 방역용품 패키지 수령 완료!

 

 

참여 기간과 인증기간이 문자로 안내가 왔습니다.

 

 

 

 

 

먼저, 유튜브를 통해 한양도성길 온라인 걷기대회를 안내드립니다.

 

 

https://youtu.be/2uf_IgfYxEg

 

 

 

 

지도를 통해, 걷기 코스를 한눈에 보여드릴게요!

 

걷기대회 참가 시작!

저는 날씨가 좋은 날을 골라, 사람이 적은 평일 오전 시간에 출발 지점인 장충단 공원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제가 사용하는 러닝 기록 앱을 키고, 걷기대회를 시작했습니다.

날씨도 맑고, 평소 집에서 지내느라 보지 못한 알록달록한 단풍 구경도 하며 즐겁게 코스를 걸어갔습니다.

한양도성 길이기에 중간중간 계단과 오르막이 있었고, 단풍에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고무 패드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나무 난간 오른쪽은 신라호텔의 산책로로 넘어가지 못하게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성곽과 단풍 그리고 서울의 풍경

 

 

즐겁게 걷다 보니 벌써 1번 인증 장소인 회화나무에 도착했습니다! 회화나무는 갈라진 두 개의 길이 모이는 곳에 위치하고, 옆에는 벤치가 있어서 잠시 쉬어가기도 좋았습니다.

 

 

 

 

 

인증 사진을 찍고 다시 핫둘핫둘 코스를 따라 2번 인증 장소로 걸어가 봅시다!

 

 

2번 인증 장소 또한 나무 앞입니다. 가리어진 나무 아래에서 인증 사진을 찍었습니다!

 

 

 

 

2번 인증 사진을 찍고 옆을 보니, 과거의 성벽과 현재의 서울의 모습이 공존하는 모습이 눈부시게 멋있었어요!

 

 

참고로, 한양 도성은 사직 제10호로 지정된 소중한 문화유산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은 눈으로 기억하고 즐겨주세요!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걷다 보니 어느새 갈림길에 서있었습니다.

여기서는, 한양 도성 순성길 방향으로(골프장 옆, 나무 데트 구간으로) 직진하면 3번째 인증 장소가 나옵니다!

 

 

 

 

 

3번째 인증 장소는 전망대입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서울을 바라보니 걷기대회의 절반을 해냈다는 뿌듯함이 몰려왔습니다.

 

 

 

 

 

여기서부터 이제 나무 데크를 따라 총총 걸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단풍나무로 가득한 길을 걸으니 기분이 알록달록 행복해졌어요

 

 

데크의 끝에는 4번째 인증 장소인 분수대가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에는 분수쇼를 하지 않았고, 겨울에는 동파 위험으로 인해 분수쇼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얀트리 호텔을 지나 국립 극장 방향으로 길을 건너 내리막을 걸어갔습니다.

 

 

 

이 구간은 쭉 내리막이라 오르막이었던 성곽길 보다 더 빠르게 내려간 것 같습니다.

 

 

 

유관순 동상과 리틀 야구단, 동국대학교 옆을 직진으로 길 따라 내려가, 코스를 시작한 장충단 공원에 도착하면 걷기대회 완주입니다!

 

 

 

저는 날씨 좋은 날, 온라인 걷기대회를 마쳤고, 중구 체육회에 인증 사진과 후기를 남겼습니다.

인증 방식은 크게 3개입니다. 중구 체육회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E-mail을 통해 인증할 수 있고, 저는 카카오톡을 통해 남겼습니다.

 

 

 

 

 

 

씨 좋은 요즘, 걷기 좋은 한양도성길 온라인 걷기대회에 참여해보았습니다. 단풍 구경하기 좋은 한양 도성 성곽을 찬찬히 걸으면서 소소한 기분 전환과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센스 있는 방역 용품 패키지를 받고 대회에 참가하니, 온라인이라도 체육회에서 많은 신경을 써서 준비해 주신 듯 해 감사했습니다. 혼자 걷는 대회라도, 인증 사진을 찍고 인증을 통해 기념품까지 수령할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활동인 것 같습니다!

 

 

다른 자치구의 온라인 걷기 대회 취재도 다른 기자분들께서 취재해 업로드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이상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2기 안유림입니다!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의 취재 내용은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