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리즈 2차전 관람 후기 꿀팁 포함!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서울시 생활체육 핫둘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스포츠에 관심이 많았기에 더욱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출발선에서 나아갈 첫 번째 기사는 바로 '서울시리즈 2차전 관람 후기'입니다!
셋, 둘, 하나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장소:고척스카이돔
▲고척스카이돔 내부, 외부 이미지 ©기자 본인
대한민국의 첫 돔구장이자 유일한 돔구장인 고척스카이돔! 현재 키움 히어로즈의 홈구장이기도 합니다!
비가 와도, 눈이 와도 경기를 할 수 있으니 매력적이지 않은가요?
고척스카이돔 정보 출입, 퇴장 정보
▲구일역 사진, 고척 스카이돔 오는 길 안내 © (좌) 기자 본인, (우) 서울시설공단
고척스카이돔으로 지하철을 많이 이용합니다. 특히, 퇴장할 때 구일역으로 사람이 많이 모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꿀팁!
1. 경기 끝나기 조금 전에 퇴장한다.
2. 도로 15분 거리에 있는 개봉역, 혹은 20분 거리에 있는 구로역에 간다.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430 고척스카이돔
서울시리즈 이벤트
해치 응원 도구, 서울시리즈 클래퍼, 마스코트와 사진 등등
최고의 축제답게 다양한 이벤트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해치 이벤트가 기억에 남습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해치와 사진을 찍고 잘 디자인된 응원 도구까지 얻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서울시리즈 팝업스토어 사진 © 기자 본인
이외에도 서울시리즈를 후원한 기업에서 준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 참여할 수 있었고
팝업 스토어에서 하나뿐인 서울시리즈 기념 굿즈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 시작 전 행사(1): 선수 훈련, (여자)아이들 공연
▲(여자)아이들 공연 장면, 선수 훈련 장면 © 기자 본인
최고의 선수들이 훈련하는 모습을 눈앞에서 볼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특히, 연습 중간에 외야에 있는 분들께 공을 던져주기도 했는데요, 내야에 있는 분들은 경기 중간에 티셔츠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화려한 조명과 함께 진행한 공연 역시 인상적이었습니다.
경기 시작 전 행사(2): 국가 제창, 시장님 플레이볼 선언
▲국가 제창 장면, 시장님 플레이볼 선언 © 기자 본인
두 국가 제창은 환상적이었습니다. 선수들이 화려한 불꽃과 함께 등장했는데 이곳을 홈구장으로 사용했던 김하성 선수와 투타 겸업 오타니 선수가 가장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이후, 시장님의 플레이볼 선언과 함께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경기 진행(1): 이벤트, 김하성 선수 등장
▲마스코트의 춤, 김하성 선수 등장 © 기자 본인
외야에서 지켜보니 선수의 얼굴은 볼 수 없었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읽기에는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경기를 집중하기에 괜찮은 시야였습니다.
프로야구에서는 중간중간 경품 증정 이벤트를 많이 하는데, 이번 시리즈에서는 경품보다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졌습니다.
그리고 김하성 선수가 등장할 때 마다 엄청난 환호 소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경기 진행(2): 스트레칭 시간, 홈런 상황
▲스트레칭 시간, 홈런 상황 © 기자 본인
이번 경기를 관람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바로 스트레칭 시간입니다. 노래를 부르며 경직된 몸을 푸는 경험은 생소하기도 했지만 긴 경기를 보면서 필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마무리
이날 경기는 타자들의 눈부신 활약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경기는 샌디에이고가 15대 11로 승리했습니다! 홈런까지 나오며 수많은 볼거리를 보여주었습니다.
서울시의 고척돔 보수 공사 노력과 함께 김하성 선수, 오타니 선수뿐만 아니라 다른 최고의 선수들을 눈앞에서 볼 수 있어서 그리고 메이저리그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본 게시글은 핫둘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