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안녕하세요. 2022 서울 시민 스포츠 기자단 3팀 정종선입니다. 이번 10월 기사 주제로는 3년 만에 진행하는 국내 유일 IOC 주관 “2022 올림픽데이런 국대스마터즈 현장 이벤트 부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올림픽데이런은 올림픽의 정신과 가치를 기리기 위해 세계 100여 나라에서 매년 열리는 행사로, 이번 “2022 올림픽데이런“은 #다시, RUN RUN RUN"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축제였습니다.

 

2022 올림픽데이런 대회 정보

 

▶행사 일정: 2022년 10월 16일(일) 오전 9시~오후 2시

▶주최/주관: IOC/대한체육회

▶행사 장소: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러닝 코스: 5km/10km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 및 주변 일대

▶접수 기간: 2022년 8월 24일(수) ~ 10월 3일 (월)

▶모집 인원/참가비: 총 5천 명/3만 3천원

#현장 이벤트: 스포츠 체험존, 스포츠 버스, 국대스마터즈, ODR인생사진, 팀코리아NFT, 대한장애인체육회, 포토존(내 기록 인증 사진)

 

2022 올림픽데이런 대회 코스

2022 올림픽데이런 대회 5km 코스 2022 올림픽데이런 대회 10km 코스
2022 올림픽데이런 상세 시간표
2022 올림픽데이런 상세 시간표
“2022 올림픽데이런"은 단순히 러닝행사가 아닌,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했는데요. 많은 현장 이벤트 부대 프로그램 중 저는 국대스마터즈 이벤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국대스마터즈는 대한체육회 소속 마케팅 서포터즈로서 회원종목단체들을 스포츠 마케팅하는 집단입니다. 국대스마터즈 1기 구성원들이 ‘우리가 몰랐던 스포츠, 그 너머의 열정’이라는 슬로건 아래 힘을 합쳐 “2022 올림픽데이런" 현장 이벤트 부스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국대스마터즈 부스에선 총 4개의 이벤트 부스를 통해 참가자들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지금부터 그 부스 하나하나를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국대스마터즈 상세 현장 이벤트

1.럭키볼 챌린지
라켓으로 공을 튀기는 장면
사은품 증정 장면
국대스마터즈 현장 이벤트 부스 중 구기 종목들의 공을 이용한 게임으로, 정해진 서클 안에서 랜덤 라켓으로 랜덤 공을 튀기는(리프팅 하는)게임입니다.

2.유퀴즈 온 더 (팀) 코리아
퀴즈 이벤트 진행 장면1
퀴즈 이벤트 진행 장면2
국대스마터즈가 마케팅 하는 25개 종목에 대한 퀴즈 이벤트이며, 두 팀으로 구성해 퀴즈를 푸는 참여형 퀴즈 이벤트입니다.

3. 알.쓸.스.잡(알아두면 쓸모있는 스포츠 잡학사전)
알.쓸.쓰.잡 부스
국대 마스터즈 부스
국대스마터즈가 다루고 있는 25개의 종목을 홍보하고, 스마터즈가 직접 제작한 카드뉴스를 통해 종목을 간단히 소개해하여 참가자들에게 25개의 종목에 대한 정보 전달을 하는 현장 부스입니다.

4. 종목응원 캠페인(새싹종목 선수들에게 응원의 한마디)
새싹종목 응원 캠페인 부스
나무가지를 응원글을 적은 잎사귀로 채운 사진
새싹 종목(비인기종목)을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다양한 종목에 대한 응원 문구를 작성하는 이벤트입니다. 여기서 새싹 종목이란, 자라나는 새싹처럼, 국민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으면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대한체육회 소속 서포터즈 국대스마터즈는 이번 “2022 올림픽데이런“ 현장에서 25개의 회원종목단체들을 홍보하고 5천 명 참가들에게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현장 이벤트 부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4개의 현장 이벤트를 통해 국대스마터즈가 직접 제작한 각 종목별 카드, 슬로건을 통해 만든 수건, 스티커, mou 제품들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이번 “2022 올림픽데이런“을 통해 올림픽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대형 스포츠 축제이며, 모두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국대스마터즈의 이벤트 부스 활동을 보며 재미있고 뜻깊은 체험 부스도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년에 진행되는 2023 올림픽 데이런 행사뿐만 아니라 이러한 이벤트 부스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지금까지 서울 시민 스포츠 기자단 3팀 정종선입니다.

제4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정종선 Jung JongSean
E.wjdwhdtjs0820@naver.com
서울 시민의 생활 체육 증진을 위해 유익한 체육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본 게시글은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