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안녕하세요.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4팀 권민서 기자입니다. 오늘은 도심 속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배봉산 둘레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봉산 둘레길은 전체 길이 4.5km의 ‘순환형 무장애숲길’로 동대문구 전농동과 휘경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배봉산은 고도 108m의 완만한 산으로 도심 속에 위치하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서울 동대문구의 명소 중 하나인데요. 가족 단위로도 배봉산에서 삼림욕을 즐기며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답니다!

(코스: 배봉산 연육교 - 동성빌라 뒤 - 배봉산관리사무소 - 전동초교 뒤 - 서울시립대 뒤 - 연육교 총 2시간 코스)

 

  배봉산 둘레길 입구는 배봉산숲속도서관 옆에 위치해 있으며, 이외에도 휘경2동주민센터, 동성빌라, 삼육병원, 휘경여자중고등학교, 배봉초등학교, 전동초등학교 각지에 입구가 위치하여 가까운 곳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배봉산 둘레길은 반려견 동반 등반이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공기 좋고 피톤치드가 가득한 이 곳! 배봉산 둘레길에 반려견과 함께 오신다면 서로에게 좋은 추억과 경험이 될 것 같네요!

 

 

배봉산 둘레길
반려견 동반안내 간판
또한 배봉산 둘레길은 모든 길이 데크길로 이루어져 있어 휠체어와 유모차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서울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산책로인 것 같네요!

 

 

 

둘레길 내부1
둘레길 내부2

 

 

둘레길 곳곳에는 먼지털이기, 아리수, 공중화장실 등 시민들을 위한 편의시설들이 존재합니다. 

 

 

숲길1
숲길2
숲길3
데크길을 걷다 샛길로 빠져나오면 이런 시원한 장관의 숲길을 보실 수 있는데요! 더운 여름에도 살랑살랑 부는 바람과 천연 그늘막인 나무들 때문에 굉장히 시원하답니다!

 

 

숲길4
숲길5

 

숲길 한쪽에는 맨발로 걷는 황톳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황톳길은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장소인데요! 취재 당일에 비가 왔는데도 이 곳을 방문하신 시민분들이 아주 많았답니다.

황톳길 끝에는 발을 씻을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답니다! 황토는 체내의 노폐물 분해, 자정 기능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황톳길 맨발 걷기로 건강과 행복을 다져보세요!

 

 

맨발 황토길
맨발 황토길2
신발보관함
황톳길에서 20분 가량 데크길을 통해 걷다 보면 인공암벽장과, 농구장, 족구장 및 X-체험장을 볼 수 있는데요!

 

 

 

배드민턴장 농구장
출처: 동대문구청

 

 

인공암벽은 암벽화만 있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연형 암벽등반시설로 기존의 인공암벽 시설에 찾기 힘든 크랙, 침니, 스탭고 오버행 등 실제 암벽과 자연 바위 모습을 통해 이용자가 자신의 수준에 맞게 등반 루트를 개척하여 오를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때문에 인공암벽은 기존 인공홀드를 이용한 클라이밍과는 색다른 재미가 있답니다! 인공암벽장 옆에는 3:3 농구장과 족구장이 설치되어있는데요. 공만 가져온다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동호회 분들과 시민분들이 방문하신답니다! 또한 오른쪽에 위치한 X-게임장에서 인라인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BMX를 탈 수 있습니다. 산속에서 즐기는 X-게임이라니 굉장히 이색적이네요!

 

지금까지 배봉산 둘레길 코스와 편의시설, 체육시설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산책과 등산뿐만 아니라 인공암벽부터 족구, 농구, X-게임까지 다양하게 운동할 수 있는 배봉산 둘레길에서 유난히 더운 올해 여름,을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하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2022 서울시민 스포츠기자단 4팀 권민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제4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권민서 Kwon MinSeo
E.desoo37@naver.com
건강한 서울은 건강한 시민들로부터 시작됩니다. 유용한 정보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겠습니다!
※ 본 게시글은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