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포털

검색
닫기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안녕하세요. 2022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 4팀 배주현 기자입니다.

여러분,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바로,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은

서울시의 생활 스포츠와 서울시민들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해주는 기자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8일에 2022 스포츠 기자단의 활동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이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저희 다 같이 발대식의 현장 속으로 가보실까요?

이번 발대식은 총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기자단 입장 및 준비, 홍보 방향 발표, 위촉장 수여 및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자단 입장 및 준비는 활동 물품 전달과 기자단 단체복 환의가 이루어졌습니다.

활동 물품은 취재시에 필요한 기자증과 노트, 2022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 단복이 있었습니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모든 기자단이 같은 기자 단복을 입고 행사를 진행하여 팀원들과 더욱 동질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홍보 방향 발표를 통해 2022 스포츠 기자단 활동의 홍보 목표 및 계획을 모두 다 함께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기자단 모두가 모여 활동을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행사인 만큼 사진 촬영이 빠질 수 없겠죠?

그러므로, 1부 마지막 순서로 위촉장 수여 및 단체 사진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1부 진행이 모두 끝난 이후 서울시 관광체육국장님께서 기자단의 활동을 독려하는 말씀과 더불어 서울시민의 생활 스포츠의 참여 현황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서울시 관광체육국장님의 따뜻한 격려를 통해 의지를 더욱 드높일 수 있었습니다.

 

 

 

2부에서는 기자단 활동을 더 자세히 전달하기 위한 활동 오리엔테이션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점심 식사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활동 오리엔테이션의 경우 미리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배부받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팀의 팀원들과 점심 식사를 같이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소개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었습니다.

2022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의 발대식 현장을 다 같이 살펴보셨는데요. 발대식 모습을 통해 바라본 기자단의 모습 너무 멋지죠? 20명으로 구성된 스포츠 기자단 모두 생활 스포츠에 참여하고 있으며 체육을 전공한 구성원들이 많다고 합니다. 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만큼 이번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앞으로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2022 서울시민스포츠 기자단의 활동들을 더욱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열정이 넘치는 발대식 현장의 이야기를 전달한 4팀 배주현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게시글은 서울시민 스포츠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서울시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